LIFE/어린이 탐구생활 2013/03/03 10:00



안녕하세요. 
김강현 어린이기자입니다.



나는 김강현입니다.



저는 수원 소화초등학교에 다니는 5학년 남학생입니다.
친구를 좋아하고 운동을 좋아하는 저는 요즘 커서 무엇이 되면 좋을까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저에게 가장 큰 관심사인 야구, 축구 해설위원이나 스포츠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스포츠 신문 기자가 되는 것도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아빠가 삼성전자 어린이기자단을 모집한다고 알려주셔서 제가 정말 재능이 있는지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 취미는 야구, 축구를 보거나 친구들과 운동을 하고 인터넷이나 책에서 야구에 관한 모든 정보를 모으는 것입니다. 저와 아빠는 삼성팀 팬인데 아빠가 표도 많이 구해다 주시고 같이 보러가 주십니다. 경기시즌에는 매우 바빠서 친구들이 저를 많이 부러워합니다. 올해는 블루윙스회원으로 가입해서 원정경기도 더욱 자주 보러가고, 생생한 현장을 리포트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희 가족은 여행을 좋아하고 특히 엄마는 박물관, 음악회, 미술관 등에 다니시는 것을 좋아하셔서 저와 제 여동생은 거의 모든 주말마다 새로운 곳에 가봅니다. 일 년에 한 두 번은 해외여행도 가서 1-2주씩 머물며 넓은 세계를 배우는 여행을 합니다. 지난 11월엔 미국에 가서 2주 동안 정말 많은 것을 배우고 돌아왔습니다.



제 특기는 언어를 잘한다는 것입니다. 또 어휘력이 좋다는 소리도 듣습니다. 이번에 한자 4급에 도전해 어휘력을 더 닦을 예정입니다. 한자를 사용해 더 강해진 단어 해석력으로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어려서부터 배워온 영어는 매일 영어책을 읽으며 실력을 다지고 있고 일본에서 유학하신 아빠께 일본어를 배우고 있습니다.
저는 말하는 것을 좋아 합니다. 아마 30분 동안 종알거려도 지치지 않을 것입니다. 어린이 기자단 활동을 하면서 글을 많이 써보면서 조리 있게 내 생각을 정리해서 표현하는 말하기와 쓰기 능력이 더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바로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Trackback :: http://www.juniorsamsung.com/trackback/1504 관련글 쓰기

  1. 김동화 수정/삭제 | 댓글

    강현 멋지군! 더욱 유능하고 폭넓은 기자활동을 하거라

    2013/03/07 15:36
  2. 서정은 수정/삭제 | 댓글

    온갖 책을 모두 섭렵한 박학다식 멋진 강현이~!!
    누구보다도 가장 잘 해낼 것을 10000000% 믿습니다~~!!!! ^^
    즐겁고 요긴한 기사 많이 많이 부탁해~~~~

    2013/03/07 18:16
  3. Favicon of http://sabong.kr 조진형 수정/삭제 | 댓글

    서두르지말고 천천히. . .
    멋진 기자는 물론 멋진 인생을 살게 될거야
    - 상계동 할아버지

    2013/03/07 21:34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어린이 기자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메세지를 댓글로 남겨주세요~